베이비빌리메인로고

What is Baby Billy BFF?

목에 탯줄 두번감긴 아기!!

프로필 이미지

기**딱

View 1,267

Comment

19

Leave comments in the app.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띠****무

    걱정 많이 되시겠네요ㅜㅜ 저도 자연분만 하고싶은데 요즘 제왕도 수술후에 그렇게 힘들지 않다며 다들 더운데 힘들게 낳지 말고 제왕하라고 하시네요ㅜㅜ 친정엄마도 제왕 권유하시고.. 자분이 안되는거 아니고 시도가 되는 거라면 시도해보시다가 정 안되면 수술 어떠실까요. 너무 진이빠질까요ㅜㅜ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37-38주차에 자연진통오면 시도해보고...안오면 수술할확률이 높을것같아요 ㅠㅠ 아기도 좀 통통한편이라,,저도 저희 친정엄마도 두명을 자분으로 순산하셨으면서도 제왕추천하더라구요 ㅋㅋㅋ ㅠㅠ 엄청 큰 수술이라는걸 모르시는건지 😭 저는 개복수술이라는거자체가 너무 소름돋게 무서워서 자분하고프네용 ,, 맘님도 원하는대로 되시길 🙏🏻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붕****빵

    저도 개복수술 너무 무서워서 자분하고싶은데 탯줄 목에감고있어서 수술하게될 수도 있다고 안내받았어여ㅠㅠ 경산이신가요? 초산이면 좀 늦게 나오기도 한다고해서ㅜㅜ 저는 40주까지는 기다려보고싶은데...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초산이에요..🥹 얼른 내려와주길 간절히 바라고있어요..그래서 많이걷고싶은데 걷기와 운동 많이한다고 빨리내려오고 그러는건 케바케더라구요,,좀 오래걸으면 배가 아프기도하고 ,, 아기 선택에 맡겨야할거같아요 ㅜㅜ 저랑비슷한 케이스같으신데 순산하시길요 ㅠㅠ!!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재*****마

    전 경산모에요 이달말 아님 다음달 초에 수술로 분만합니다 첫째를 수술로 낳아서 어쩔수 없는 부분..😂 뱃속 둘째가 워낙...태동이 너무 활발하다보니 임신기간동안 목에 탯줄을 두번감았던게 한 3번정도?어제도 가니까 한번 감고있다하더라구요 ㅋㅋㅋ 놀면서 풀고 감고하는거니까 걱정안해도 된다하셨어요 전 보통 1주일 뒤에 가면 풀려있던데.. 괜찮지않을까요? 일주일이란 시간 의외로 기니 그 사이에 풀지도 모르고 자연분만으로 순산 할수있을것같은데 너무 조급해하시지마시고 맘편히 가지며 기다려보세요 아기가 엄마맘을 알아서 금방 풀거에요..^^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좋은말씀 너무 감사해요 ..위로가 돼요🥹💛 태동진짜 쌔요 저두 ㅎㅎㅎ 자분할수있게 도와주기를..!! 좋은하루보내세요!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행****A

    빌리만 들어오면 왜이렇게 다 내 얘기 같을까요ㅎㅎ 저어어어어얼대로 따라하시면 안되는데 저는 태동유발해서 풀었어요ㅎ 평소보다 2배로 움직이고, 가만히 있을때도 움직인다싶으면 일부러 이쪽저쪽 자세 많이 바꾸고 배 흔들흔들 흔들고 머리쪽 꾹꾹 누르고 태담도 많이 하고 그랬어요. 저두 탯줄 한바퀴 반정도 감고있었는데 목에 좀 꽉 감았다해서 자분 시도해서 진통하다가 탯줄이 당겨지면 아기한테 산소공급안되서 응급제왕 해야된다고 하길래 이건 죽어도 싫어가지구요. 27주쯤에 한바퀴 감은거 발견해서 계속 찔끔찔끔 더 감다가 34주에 풀었던거라 저는 아기도 위에있고, 배뭉침도 많이 없었던 시기라서 좀 미친짓을 한건데 절대 따라하지는 마시구요. 저두 많이 불안했는데 의사쌤이 탯줄을 감은거 자체는 괜찮다하더라구요. 태동 잘 하면 풀릴 수 있다고하고, 꽉 감지만 않으면 아기 낳을때도 괜찮을거에요.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헉..엄청 고생하셨겠어요..ㅠㅠㅠㅠ 풀려서 다행이에요 ㅠㅠ 저희애기태동이 엄청쌔기땜애..풀리길바래봐야죠 ㅎㅎ ㅜ 맘님두 자연분만 원하시나요~~??!!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행****A

      가능한 자연분만 희망하고있는데 아기 머리가 커서 애매하다고 하셔가지구 아기가 얼마나 크는지 지켜보고 있는 중이에요.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든 그냥 다 무서워요ㅠㅠ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저도....아기가 통통하대서.. 탯줄때문이아니라 완전 막달되면 아기가 커서 수술할확률이 더 있을거같다고 ㅋㅋㅋ 그안에 나와줘야 땡큐라고 ㅠㅠㅠ 운명에 맡겨야죠...어느쪽이든 순산합시다 🥹🙏🏻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나**1

    저도 탯줄 한번 감겨있다고 그래서 걱정했는데 이주뒤에가니 풀려있다고하네요 ㅎㅎ 너무 걱정하지마세요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제발 그러길요..ㅠㅠㅎㅎ 감사합니다🫶🏻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콩**맘

    저는 초산이고 지금 36주 2일인데, 제 아기도 중기부터 탯줄 2번 감고 있고 검진 갈때마다 여전히 감고 있더라고요.. 아기가 크면서 이제 공간도 좁아지고 탯줄을 풀 가능성도 적을 것 같기도 하고 (이건 그냥 제 생각)ㅠㅠ 자분시도 하다가 응급제왕하게 될 가능성도 없진 않으니... 고민하다가 결국 제왕하기로 마음 먹었어요.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ㅠㅠ ...에공 그러시구나 저도 정말 마음이 안잡히네요...ㅎㅎㅎ 다음주에 촘파 한번 더 봐보고 정할것같아요 ㅠㅠ 순산하세요🙏🏻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콩**맘

      어떤 방식이든 함께 순산해요🫶🏻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**

    저도 초산인데 어제 병원 갔는데 애기가 탯줄에 한번 감겼다해서 걱정이 넘넘 큽니다ㅜ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기**딱

      한번감겨있는건 너ㅓㅓㅓㅓ무 흔하대요 ㅎㅎ 걱정할일 없으실거에용!^^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**

      아기 괜찮으실거에요 세번 감긴사람도 있데요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민**마

    진짜요? 100명중에 1-2명이라니.. 저희 아가도 2번감겼는데 이시기엔 그럴 수 있대서 별 생각 안했거든요 ㅎ.. 자분생각중인데 어떻게든 아기한테 맡겨봐야겠네여 ㅎㅎㅎㅎ

    앱 아이콘

    Download Baby Billy app
    and check out the various concerns and tips
    written by other par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