베이비빌리메인로고

What is Baby Billy BFF?

37주1일 자분 이냐 제왕이냐 ㅠㅠ

프로필 이미지

화**지

View 1,583

Comment

29

Leave comments in the app.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아**추

    저는 끝까지 역아라서..선택권없이 다음주 목요일에 제왕합니당ㅠㅎㅎㅎ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제왕하시는군요! 저도 다음주월욜에 정하기론했는데 화이팅입니다! 이쁜아기 낳으실거에요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아**추

      감사해용~얼마안남은 출산일 열심히 즐기고 출산도 잘해봅시다!ㅎ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화이팅!!!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리*씨

    저는 38주5일에 유도 잡아뒀어용 경산이고 병원이랑 거리가있어서ㅜㅜ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딱 좋은시기신것 같아요! 유도 꼭 성공하시길바래요 화이팅!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쭈***끼

    38주6일 제왕이요!ㅎㅎ 유도분만시도하다가 결국 제왕한 친구들이 있어서ㅜㅜ 그냥 첨부터 맘편하게 제왕으로 정했습니다.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아 저도 그런케이스 들어서 이런 고민이되는 것 같아요...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봄***요

    자분하고 싶었는데 역아라 담주 화요일 제왕이여ㅠ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꺄 아기볼날이 몇 일 안남으셨네요! 응원할게요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엄*용

    저는 37주4일에 병원갔는데 자궁문2-3cm열려있어서 입원하고 2시간반먼애 자분해서 낳았어요 ㅎ저도 임당이었고 애기크기가 3.2였어요 ㅎ더커지기전에 또 자궁문도 열려있고 자분할생각이어서 했는데 할때 힘빼라는 소리를 못들어서 회음부가 많이 찢어지긴했지만 아기바로 보러갈수있고 아프긴해도 걸어다니고 회복은 빠른거같아요ㅎ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타이밍이 딱이였네요! 2시간반만 이라니.. 아기가 효자네요!¡!축하드려용 ㅎㅎ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다*찡

    저는 첫째 낳을때 내진 검사시 의사쌤이 자분 성공 율이30%다 햇어요 글고 의사 쌤이 그래도 진통이 올수 있으니 기다려 보자 하셧는데 40주까지 골반안으로 못들어고 진통도 안와서 그냥 제왕으로 갔어요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저는 40주까지는 못기다릴것같고 ㅠㅠ 가진통이나 뭉침도없어서 더 걱정이에요ㅠㅠ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무*마

    다른 이벤트 없으면 전 자분이요..! 유착이나 흉터.. 무시 못하겠더라구요ㅠ 나중에 어떻게 아플지 모르니 수술은 최대한 피하는쪽으로 생각중입니다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아 흉터 맞아요! 저는 털팔이라 흉터관리 이런거는 자신없는데.. 유도실패할까 제일두려운것같아요ㅜ.ㅠ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뚠****미

    저도 아직까지 이벤트 없어서 자분 생각 중입니다요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꺄 멋져유 ! 화이팅해요우리!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콩**미

    36주 5일인데 오늘 이슬비쳐서 갔더니 2센치 열리고 양수도 터져서 유도합니당🥹 저두 임당인데 다행히 아가가 3키로라 자연분만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와.. ! 순산하시길바래요!♡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온****면

    전 첫째도 자연주의 출산이여서 둘째도 자연스럽게 갑니닷...ㅋㅋㅋㅋ 그나마 버겁긴하지만 4키로도 나올수있는 골반이여서 기다려보는중애옹! 모두들 어떤 방법들이간에 힘냅시닷♡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역시 골반미인 부럽습니다!!~~~ 화이팅♡♡♡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고*3

    저도 임당인데 병원에서도 제왕이야기는 물어도안보시고(?) ㅎㅎ 애기도 크기 적당해서 자연시도해보려구요! 해보고 안되면 제왕! 이렇게 마음정했어요~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저도 같은맘이긴한데 ㅠㅠ 담주가면 얼마나 커져있을지 걱정이에요 괜히 임당 영향에 큰게아닐까 싶긴도하구요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고*3

      아기 크기랑 자분성공은 크게 관련없대요~ 잘 낳을 엄마는 아기가 크던 작던 잘 낳고 그당시에 조건이 잘 안맞아주면(아기자세나 위치 등등) 속골반 아무리 넓고 애기 작아도 못낳는다고 하시더라구요! 넘 걱정하지마세요 ㅎㅎ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술**맘

    저는 39주4일에 유도분만 일정 잡아놨어요! 자분이든 제왕이든 둘다 아픈거ㅠㅠ 이왕이면 아기 돌볼 때 덜 아픈게 낫겠다 싶어서 자분 도전하려구요!!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여러굴레들을 좋은쪽으로 풀어서생각하셨네유ㅠㅠ 저도 그래야겠어요!ㅎㅎ

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ㅃ**맘

    저도 임전당이라 35주 3키로예요ㅜㅜ산모의 상처회복이나 당관리에 자연분만이 더 좋다고해서 유도해보고 정 안되면 응급제왕하게되겠지 생각하고 있어요

    • 프로필 이미지

      화**지

      아 당관리에 자분이 좋나요??

앱 아이콘

Download Baby Billy app
and check out the various concerns and tips
written by other parents